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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예전에는 인감도장으로 명의이전이나 계약을 하거나 재산거래를 할 경우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로 대체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2012년부터 제도가  바꼈는데요.


100년만에 바뀌어서 주목을 많이 받았습니다.


2012년 12월 1일부터 바뀐 제도입니다.


민원24에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에 "민원24"를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가 나오는데요.


클릭해주세요.



2. 민원24 메인페이지입니다.






상단에 확인서비스 -> 본인서명발급사실확인을 클릭해주세요.



3. 그럼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페이지가 나옵니다.


발급기관, 발급일자, 주민등록번호, 문서확인번호, 입력확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하지만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 받으려면 최초 1회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이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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