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기본증명서의 경우 갑자기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인터넷에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공식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2.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메인페이지입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3. 그럼 신청인 정보 조회가 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이용약관에 동의 후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4.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 페이지입니다.


부, 모, 배우자, 자녀 성명, 등록기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입력 후 조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가족관계등록부 열람/발급 신청 페이지입니다.


본인과의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 발급-> 기본증명서, 주민등록번호 공개신청 여부, 신청사유,  신청일을 입력 후 발급신청을 하시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