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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완벽정리
Beat.
2017. 7. 15. 10:08
안녕하세요.
직장을 다니시면 4대보험에 가입해 건강보험료도 함께 납부를 합니다.
은행업무를 보면 재직 중이라는 사실을 증명해야 될 경우도 있ㅅ브니다.
그럴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는데요.
발급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요즘에는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1. 인터넷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하단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2.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자주찾는메뉴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3.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4. 그럼 개인민원서비스, 사업장 민원서비스가 나옵니다.
개인민원서비스 ->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5.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가 나옵니다.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6. 그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용도, 국문/영문, 발행신청년월, 세부 보험을 선택 후 발급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