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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직장을 다니시면 4대보험에 가입해 건강보험료도 함께 납부를 합니다.


은행업무를 보면 재직 중이라는 사실을 증명해야 될 경우도 있ㅅ브니다.


그럴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는데요.


발급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요즘에는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1. 인터넷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하단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2.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자주찾는메뉴 ->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3.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4. 그럼 개인민원서비스, 사업장 민원서비스가 나옵니다.


개인민원서비스 ->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5. 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가 나옵니다.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6. 그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용도, 국문/영문, 발행신청년월, 세부 보험을 선택 후 발급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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