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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살다보면 많은 일을 겪게 되며 또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이하는데요.


그런 상황에 직면할 수록 대처를 잘해야 됩니다.


특히 억울한 상황을 맞이한 경우 대처를 잘해야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상황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법



내용증명서는 양식이 따로 존재합니다.


그 양식에 따라서 작성을 하시면 되는데요.


양식에 맞게 내용증명서를 작성 후 발송을 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에 "소비자상담센터"를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1372 소비자상담센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2. "1372 소비자상담센터" 메인페이지입니다.






상담신청 -> 내용증명을 클릭해주세요.



3. 내용증명 페이지입니다.


사례별 내용증명 샘플보기, 내용증명 작성하기 2가지가 있습니다.


"내용증명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문서명, 수신자, 상품명, 계약일, 계약금액, 지급금액, 발송인, 전화번호, 내용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내용의 경우 최대한 육하원칙에 따라서 상세하게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항목을 작성 후 작성인 이름을 하단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인쇄버튼을 누르면 총 3매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3부 중 1부는 발신인, 1부는 사업자, 1부는 우체국에 발송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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