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가끔씩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여 발급 가능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간단히 발급이 가능하니까 준비해 주세요.


그럼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인터넷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를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2.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메인페이지입니다.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3.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4. 로그인을 하시면 자신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가인자구분, 사업자명칭, 취득일, 상실일이 나옵니다.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 2가지 모두 가능합니다.


둘중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